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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객체 지향 입문

객체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객체(Object)

- 의사나 행위가 미치는 대상 (사전적 의미)

- 구체적, 추상적 데이터의 단위 (학생, 회원, 생산, 주문, 배송)

: 행동의 대상

 

객체 지향 프로그램 VS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

: 시간이나 사건의 흐름에 따른 프로그래밍 (대표언어 : C)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관계에 따라 프로그래밍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구현 순서 

1. 객체 정의

2. 객체 제공하는 기능 구현

3. 객체가 제공하는 기능들 간의 메세지 전달을 통해 객체간의 협력 구현

 

객체 찾아 클래스 구현해보기 

- 온라인 쇼핑몰에 회원 로그인을 하고 여러 판매자가 판매하고 있는 제품 중 하나를 골라 주문을 한다

- 아침에 회사에 가는 길에 별다방 커피숍에 들러 아이스 카페라떼를 주문 했다.

- 성적확인을 위해 학사 관리 시스템에 로그인 하여 수강 한 과목들의 성적을 확인했다.

 

-학생 클래스

public class Student {
	int studentNumber;
    String studentName;
    int majorCode;
    String majorName;
    int grade;
} // 객체의 속성은 클래스의 멤버 변수로 선언

- 주문 클래스

public Class Order{
	int orderId;
    String buyerId;
    String sellerId;
    String productId;
    String orderDate;
}

- 회원 클래스

public Class User{
	Stirng memberId;
    String userPassword;
    String userName;
    String userAddress;
    int phoneNumb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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